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소개

학생회 소개

중국어문화학과 학생회는 학과 재학생을 대표하며, 학과 전반을 주도하고 선도하는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내적으로는 중국어문화학과 재학생의 최고 의사결정기구 및 집행기구로서 학우들의 목소리를 듣고 복지를 증진시키며 학과의 모든 행사를 주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중국어문화학과의 대표기구로서 학우들의 목소리를 전하고 대변하는 동시에 의무를 다하고 권리를 행사하는 학과의 얼굴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활동

학생회는 재학생들의 연대 및 친목 도모, 더 나아가 졸업생과의 연계를 위해 재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연중 과내의 행사를 주관합니다. 1학기에 신입생 환영회, 새내기 배움터, 개강파티, 졸업생 멘토링, 대동제 등의 행사를 기획하고, 2학기에는 전농체전, 중문인의 밤, 학술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어와 중국문화에 대해 다양하고 깊은 이해를 위한 학술 소모임을 비롯하여, 여러 취미 활동을 위한 소모임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개선되어야 할 점에 대해서도 항상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학생회 구성

학생회의 구성은 정, 부 학생회장과 4개의 부서 - 총무부, 기획부, 홍보부, 서기부로 구성되어 있습다. 정, 부 학생회장은 매년 12월에 총회를 실시하여 과 총원 1/2의 참석 아래 평등, 보통 투표를 실시하여 선출합니다. 학생회 산하 집행부의 부장 및 부원들은 학생회장의 승인 하에 정해지며 과 일정 및 행사에서 주도적 참여를 통해 역할을 분담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