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문영인

서울시립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내실 있는 영어학, 영문학, 문화연구 교육을 통해 국제적 감수성과 의사소통 능력, 창의적 상상력과 전자매체 활용능력을 지닌 미래형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 영어영문학과는 영어학과 영문학 분야의 전문지식 배양과 함께 영어권문화에 대한 깊이 있고 비판적인 이해를 추구하는 균형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적 영어구사력 향상을 위한 영어강좌들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적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수법과 전자매체를 활용한 수업들을 신설하여 영어영문학 전공자로서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공립교육기관으로서 저희 학교가 지닌 안정적인 재원을 바탕으로 저희 학과에서는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과 교과과정 외 교육경험들을 제공합니다. 2019년부터는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역량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영어회화 강좌와 영미문화와 관련된 연극, 뮤지컬, 영화들을 함께 관람하고 토론하는 영미문화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영어구사력과 영미문화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영어연극을 연 2회 정기적으로 공연하는 영어연극연구회 EDRA, 노래를 좋아하는 이들의 모임 소리세상, 번역동아리 EAT, 축구동호회 Ceremony와 농구동호회 BRAIN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여러 자치활동을 통해 재학생 간 단합과 관심분야에 대한 자기발전을 도모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U Our Star! 서울시립대 영어영문학과에서 여러분들의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빛내주시길 기대합니다.